도로로의 세계 여행 도전기🌎

혼자 떠나는 유럽 여행 준비물 챙기기(여름 6월, 7월) 본문

2024 유럽 여행/(0) 프롤로그_여행을 떠나기 전

혼자 떠나는 유럽 여행 준비물 챙기기(여름 6월, 7월)

Dororo_travel 2024. 8. 29. 00:20

 

이 글은 혼자 여행 + 도미토리 + 뚜벅이를 위한 준비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강추드리는 꿀템입니다!

초극세사스포츠타월
동전형 세탁세제

다이얼식 와이어락(자물쇠)

휴대용슬리퍼(약28 cm)

목욕 가방

여행용수면안대

여행용 접이식옷걸이(2P)

튜브형 목배게

소매치기방지가방

자전거용 자물쇠

방수팩

해변용 돗자리(천 재질)

-도로로가 선정한 베스트 꿀템-

 

 

대부분의 물품은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명동 다이소에 물품이 많아서 추천드릴게요!)

 

진짜 두손 가득 엄청나게 많이 구매했어요 ㅠㅠ 이것 중에서 진짜 찐 필수템과 굳이라는 템도 구분해서 알려드릴게요!!

초극세사스포츠타월 x 4
동전형 세탁세제

필터 샤워기 + 리필용 필터

쿨토시

여행용 걸이식 빨랫줄

우비

휴대용 종이비누

다이얼식 와이어락(자물쇠)

밴드

진드기시트

휴대용슬리퍼(약28 cm)

캐릭터네임택(여행떠나는토끼)

늘어나는키홀더(카라비너)

목욕 가방

여행용 일반형 메쉬케이스(접이식)

여행용수면안대

여행용 접이식메쉬수납파우치

여행용 접이식옷걸이(2P)

W.D섬유향수 100ml

스포츠 민소매티(L)

여행용귀마개

쇠고기볶음고추장

-다이소 구매 물품-

정말 짐을 최소화 하고 싶어서 정말 필요하겠다 생각하고 구매한 물품들이에요. 그 외에는 사은품으로 받은 샴푸나 바디워시를 챙겼어요!! 정말 강추드리고 싶은건 유럽은 햇빛이 굉장히 강렬하다보니 선크림이 필수에요. 물론 현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집에 선크림이 있으시다면 꼭꼭 챙기세요!

위 구매 물품을 전부 사실 필요는 없지만 그 중 강추 드리는건 다이소 물품 중, 초극세사스포츠타월, 동전형 세탁세제, 다이얼식 와이어락(자물쇠), 휴대용슬리퍼(약28 cm), 목욕 가방, 여행용수면안대, 여행용 접이식옷걸이(2P) 입니다.

 

생각보다 진드기시트는 효과가 없었어요... 저는 그 악명높다는 배드버그도 물렸습니다 ㅠㅠ...(정말 엄청 가려워요)

스포츠타월은 크기도 조그만하고 금방 말라서 언제든 유용하게 쓰여요! 저의 경우 도미토리 중에서 수건이 유료인 경우에도 사용했어요. (2유로정도 받기 때문에 수건 챙겨주시면 절약할 수 있어요!)

 

그 다음 여기에 몇가지 물품을 더 추천드리자면 튜브형 목베게, 소매치기방지가방, 자전거용 자물쇠, 방수팩 정도는 정말 추천드려요! (내돈내산 소매치기방지가방은 따로 포스팅을 한번 할게요!)
자물쇠는 이런식으로 가방 지퍼에 잠궈서 메고 다니면 소매치기 위험 제로에요! 도미토리에서도 사물함 자물쇠로 쓸수 있어서 활용도가 너무 좋아요!

 

자물쇠는 이런식으로 가방 지퍼에 잠궈서 메고 다니면 소매치기 위험 제로에요! 도미토리에서도 사물함 자물쇠로 쓸수 있어서

활용도가 너무 좋아요!

유럽의 경우, 여러 나라를 육로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튜브형 목베게가 정말 피로도를 절반으로 줄여줍니다!! 또한 캐리어 혹은 배낭을 짐칸에 놓게 되는데, 자전거용 자물쇠와 함께 묶어 놓으면 오랜 시간 이동해도 마음이 정말 편해요. (교통비 절약을 위해 기차 혹은 버스를 타는데 도난 사건이 은근 많이 발생해요. 저는 자전거용 자물쇠 덕분에 마음 편하게 숙면 취하면서 다녔어요!! )

저는 수영을 정말 정말 좋아하는데요. 옛날에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일반 돗자리를 사용했지만 모래도 너무 많이 달려오고 은근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여행에 천 재질의 해변용 돗자리를 구매했는데 정말 꿀템이었어요. 젖어도 금방 마르고 수영복 갈아입을때 일회용 커튼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모래가 잘 안묻어요!

 

추가로 우비 대신 방수 재질의 바람막이를 강추합니다. 저는 6월부터 7월 사이에 유럽을 다녀왔는데요. 생각보다 일교차가 꽤 큰 나라들이 있어 바람막이를 많이 입었어요! 평소에는 허리춤에 묶어 놓았다가 날이 쌀쌀해지면 입었어요. 그리고 비가 올때 방수재질이라면 우비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필수템이였어요!! (일교차가 큰 여행지는 런던, 파리 정도를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